자주하는질문

뒤로가기
제목

변비가 심한데 어떻게 섭취하면 되나요?

작성자 함초닷컴(ip:)

작성일 2012-04-12

조회 6696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변비가 심한 경우에는 함초 분말을 꾸준히 섭취함이 좋아요. 환 제품에 비해 섭취의 불편이 있지만 인내심을 갖고 1회 4~6g(2~3 티스푼)를 물 300ml(2 종이컵)에 타서 식전에 1일 2~3회 섭취, 2~3개월 꾸준히 섭취하면서 장이 적응해 가도록 해야 해요.(환으로 섭취 시 60~80알) 모두 빠른 효과를 기대하지만 변비가 심한 경우 함초 섭취로 처음에는 더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어요.

변비가 심할수록 함초를 섭취하게 되면 일정기간(7~10일 또는 15일) 속이 더부룩하고 배에 가스가 차는 등 답답함이 지속되다가 어느 날부터 많은 량의 변을 본다거나, 반대로 하루에 2~3회 잦은 변을 보게 되면서 점점 속이 편해져요.

이 시기에는 방귀도 잦고 냄새 또한 심하나 차츰차츰 배변의 변화를 알 수 있어요. 변의 량이 늘고, 변색이 좋아지며 부실 부실한 변의 변화라던가, 딱딱한 변을 묽게 하여 잔변감이 없어지는 등 함초는 장을 활성화에 도움이 되어요.

함초는 약이 아닌 자연 식품으로서 딱딱하게 굳은 변을 설사식으로 배출시키는 게 아니라 소장의 숙변과 대장의 묵은 변들을 분해함으로 이 시기에 심한 냄새의 방귀가 잦으며 변비가 심하면 심할수록 그 기간이 길어지기 마련이어요.

이런 사실을 모르는 분들은 몇 일간 섭취 도중 함초가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고 판단, 섭취를 중단해 버리는 사례도 종종 있음으로 꼭 참고해야 해요.

첨부파일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
비밀번호

확인 취소